[240804] 강화군 해외 어학연수 GH04 인솔교사 전희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8-05 11:00 조회16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예담, 세아, 서현, 다은, 정윤, 주연, 서형, 연아, 다연, 예은 담당 인솔교사 전희수입니다.
오늘 아침에 기상하는 아이들은 전날 워터파크에 갔던 피로가 아직 남아있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주 맑고 햇빛이 빛나던 날씨였던 어제와는 다르게 오늘은 먹구름이 끼고 비가 내려서 아이들이 더 피곤해 하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 아침 메뉴는 흰 쌀밥과 소세지 양파 볶음, 치킨너겟과 식빵이 나왔습니다. 식사를 맛있게 하고 숙소로 올라가 아이들은 책가방을 챙기고는 수업 교실로 향했습니다.
아이들의 정규 수업은 모두 정상적으로 진행됐습니다. 오늘 오전 수업에서는 제이드 선생님과 함께 CIP 시간에 슬라임 만들기를 했습니다. 물풀과 물, 베이킹소다, 식용색소를 가지고 맨손으로 직접 슬라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슬라임 만들기 활동을 정말 즐거워하며 좋아했던 수업 시간이었습니다. 또 아이들은 말랑말랑하게 만져지는 슬라임의 촉감이 재미있는지, 다 만들고 나서도 계속 손에 들고 다녔습니다.
어제 워터파크로 엑티비티를 다녀와 많이 피곤할 법도 할 텐데 선생님께서 질문을 하시면 누구보다 열심히 손을 들어 대답을 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기특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고 부끄러움이 많던 아이들이 이제는 원어민 선생님과 즐겁게 수업 하는 모습입니다. 오전 수업이 끝나고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점심을 다 먹고 잠시 방에서 휴식을 취하다 다시 오후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오늘은 스피킹 수업 시간에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정해진 카테고리의 철자를 뽑고, 그 주제에 해당하는 같은 철자로 시작하는 단어를 다른 친구들과 겹치지 않게 외치면 1점을 얻는 게임이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동물이었는데 아이들이 즐거운지 웃으며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은 마냥 글만 읽는 지루한 수업이 아니라 게임을 통해서 영어를 하니까 기억에 더 잘 남는다고 합니다.
또한 오후 시간에는 영어 일기를 쓰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선생님들에게 단어 뜻을 물어보고 어떻게 써야 하냐며 질문하는 아이들이었지만, 이제는 영어 일기를 나눠주면 금방 다 쓰고서 각자 공부를 하거나 친구들과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들입니다. 오늘도 역시 저녁에 단어 시험이 있을 예정인데 저희 반 아이들은 단어 시험에서 커트라인을 모두 넘고 100점을 맞는 아이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영어 단어를 매일 외우는 것이 귀찮고 싫을 법도 한데 소홀히 하지 않고 열심히 외우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모든 정규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은 저녁 식사를 하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에는 쌀밥과 떡볶이, 라면, 야채 튀김, 김치와 수박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저녁이 정말 맛있다며 더 받아갔습니다. 저녁 식사를 맛있게 먹고 아이들은 그룹 공부방으로 미리 내려가 오늘 있을 단어 시험에 대비를 하였습니다.
단어 시험까지 본 우리 아이들은 장기자랑에 대비하기 위해 춤 연습까지 하며 모든 일정을 잘 마무리했습니다. 숙소로 올라가 아이들은 샤워를 하고, 내일 다시 있을 수업을 기다리며 잠에 들었습니다.
[다음은 아이들의 개별 코멘트입니다.]
- 예담: 예담이는 항상 예의 바르고 잘 웃는 모습으로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대합니다. 수업도 매일 집중해서 참여하는 모습이며, 특히 스피킹 수업 시간에 진행했던 카드를 가지고 같은 철자로 시작하는 단어 말하기 게임을 매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세아: 세아는 어제 엑티비티에서 즐겁게 놀아서 오늘 조금 피곤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수업에는 빠지지 않고 모두 참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 저녁에 보는 단어 시험을 위해서도 열심히 외우는 모습이 정말 기특했습니다.
- 서현: 서현이는 항상 이곳에서 수업을 듣는 것이 너무 유익하고 영어 실력이 나날이 늘어가는 것 같다며 만족해 하는 모습으로 저에게 이야기를 합니다. 그만큼 모든 수업에서도 항상 적극적으로 대답도 잘 하고, 잘 따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 다은: 다은이는 평소에 항상 웃음이 많고 밝은 아이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감기 기운이 있어 평소보다는 조금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래도 수업에 빠지지 않고 참여하고 하루 마무리 할 때 보는 단어 시험까지 모두 잘 치뤄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정윤: 정윤이는 오늘 감기 기운이 있어서 오전 수업에는 약을 먹고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행히 조금 자고 일어나니 컨디션이 어느 정도 회복되어 밥도 잘 먹고 오후 수업에도 잘 참여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주연: 주연이는 오늘도 역시 밝은 모습을 유지하면서 친구들과 장난도 치고 이야기도 잘 나누면서 오늘 하루를 보냈습니다. 수업을 듣는 모습을 보면 항상 즐겁게 듣는 모습이고 대답도 잘 하면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 서형: 서형이는 오늘 아침부터 컨디션이 좋아 보였습니다. 수업 중간 쉬는 시간에도 여러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노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지막 그룹 방 시간에 장기자랑 준비 시간이 있었는데 주도적으로 나서서 춤을 추고 이끌어 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 연아: 연아는 오늘 감기 기운이 있어서 컨디션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후 수업 때 약을 먹고 잠시 방에서 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행히 쉬고 나니 컨디션이 다시 돌아왔는지 이후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수업도 잘 들어가서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친구들과 장기자랑을 위해 춤도 열심히 배우는 모습이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다연: 다연이는 오늘 평소보다 더 신나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장난도 치면서 즐겁게 하루를 보냈습니다. 수업에서도 잘 참여하고 특히 영어 일기를 다 쓰고 남는 시간에 단어 시험 준비를 위해 단어를 외우는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 예은: 예은이는 오늘 감기 기운으로 인해서 오전, 오후 수업 중간 중간에 잠시 방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약을 먹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나니 컨디션을 많이 회복해서 저녁부터는 밥도 잘 먹고 장기자랑을 위해 춤 연습도 매우 열심히 하는 모습이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