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804]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5 인솔교사 최진주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3-08-05 00:21 조회36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05 강수영, 김태희, 나유진, 박재인, 손영서, 심소운, 유윤서, 이솔비, 조아윤, 조은영, 최서연, 홍채희 담당 인솔교사 최진주입니다.
오늘 말레이시아는 아침에 먹구름이 가득한 흐린 날씨였지만 서서히 구름이 걷히고 이내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예쁘게 비친 맑은 날씨였습니다. 김치볶음밥, 계란찜, 치킨 너깃과 양배추 샐러드, 미역국, 식빵이 나와 든든한 생일상 느낌의 아침 식사를 먹었습니다.
오늘 CIP 시간에는 웃음 참기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다 같이 원 모양으로 둘러서서 서로 얼굴을 보며 웃음을 참아야 하는데, 이 웃음 참기 챌린지의 챔피언이 우리 반 인원의 절반이나 되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웃으면서 사진을 잘 찍어줘서 깜빡하고 있었던, 우리 반 아이들 사진 찍는 게 참 어려웠던 지난날을 떠올리며 우리 반 아이들이 무표정에 익숙하단 사실을 새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점심은 춘권, 닭고기 간장 볶음, 콩나물무침과 순두부찌개를 먹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들도 함께 식사하면서 순두부찌개가 제법 맛있었는지 찌개를 보고 이게 뭐냐고 물어보면서 궁금해하셨습니다.
오늘은 어제 레고랜드를 다녀온 일에 대해 영어일기를 쓰고 모두가 알 만한 프랜차이즈 등의 요리 레시피를 영어로 공부하거나 영화의 팝송 등을 공부하였습니다. 동물들의 습성, 특징, 사냥 방식에 대한 지문을 읽고 알맞은 단어를 작성하기도 하고 미국식 카드놀이의 문화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고추장불고기, 파인애플, 애호박전, 완자골국으로 이루어진 저녁을 먹고 간단하게 씻은 후 영어 단어 공부를 했습니다. 공부가 끝난 후에는 르세라핌 unforgiven 춤을 추며 놀기도 했습니다. 우리 반에는 흥이 많은 친구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아이들의 개별 코멘트입니다.
#강수영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거나 내용에 알맞은 단어를 쓰거나 골라 적는 문제 풀이 위주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CIP 시간 동안 친구의 얼굴을 보고 웃지 않기 게임, 다른 친구들과 눈을 마주하고 자리를 이동하기 게임을 했는데 웃음 참기 챔피언에 등극했다고 자랑했습니다.
#김태희
비행기를 만든 라이트 형제 이야기와 벌에 관한 이야기를 돌아가며 읽고 문제를 푸는 시간이 기억에 남는다며 문법 시간에 배운 형용사에 대해 저에게 설명해 주기도 했습니다. CIP 시간 동안 노래도 연습하고 한국에 있을 때 췄던 unforgiven을 추며 춤 실력을 자랑했습니다.
#나유진
동물들의 특징이나 사냥 방법에 대해 배우고 유명한 사람의 사인을 모아서 파는 등 세계에 존재하는 독특한 직업들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몇몇 요리 레시피와 요리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해 배우고 어제 사 온 레고를 엄마 아빠에게 선물해 줄 거라며 조립했습니다.
#박재인
CIP 시간에 진행한 웃음 참기, 박수 치기, 동물 흉내, 노래 부르기가 기억에 남는다며 특히 웃음 참기 챌린지에서 우승해 웃음 참기 챔피언이 되었다고 자랑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편지를 많이 기다려서 시간 날 때 한 번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영서
슈퍼히어로의 이름 유래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있었는데 동물의 이름에서 따 온 히어로 이름도 있다는 게 충격적이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미국 생활에 대해 들으며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지역에 대해서도 신기해했습니다.
#심소운
동물들의 특징과 사냥 방식에 대해 읽고 문제 풀거나 가족에 대해 작문하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학생들이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며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어제 사 온 레고를 조립하며 엄마에게 선물해 줄 거라고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유윤서
심리학자와 우울증 등 심리학 용어와 영어 표현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던 걸 인상 깊어했습니다. 태권도, 인라인스케이트 등 스포츠와 팝송, 요리 레시피를 영어로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부모님 편지를 많이 기다려서 시간 나실 때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솔비
G와 s의 발음 차이에 대해서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솔비 역시 웃음 참기 챌린지의 챔피언에 등극했기 때문에 CIP 시간에 진행했던 둥글게 둘러앉아 웃음 참기 게임을 진행한 게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했습니다.
#조아윤
어릴 때 해 본 운동이나 몇 살 때 운동을 시작했는지 등 스포츠를 주제로 한 영어 대화 수업을 진행했고 요리 레시피를 영어로 공부했습니다. CIP 시간에 숫자 집중, 노래 부르기, 웃음 참기 게임도 했는데 웃음 참기 게임에서 이기려고 슬픈 경험을 되새기곤 했다고 했습니다.
#조은영
한국 학생과 미국 학생들의 차이점에 대해 원어민 선생님께 들으며 사실과 비교해 보고 운동에 관한 이야기를 영어로 주고받았습니다. 영어로 노래를 부르거나 서로 마주 보고 웃음 참기 게임을 한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했습니다.
#최서연
요리 레시피를 공부하고 상어가 후각이 예민해 냄새를 잘 맡는다는 사실이 신기했다고 했습니다. 또 유명한 사람들의 싸인을 모아서 파는 직업도 있더라며 저에게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알려 주기도 했습니다. 부모님 편지를 기다려서 한 번 전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홍채희
바나나 머핀과 BBQ 치킨 레시피에 대해 배운 게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했습니다. CIP 시간에 진행했던 웃음 참기가 가장 기억에 남았는데, 채희도 웃음 참기 챔피언에 등극했기 때문입니다. Anny 영화 노래를 들으며 영어 가사에 대해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